자주 묻는 질문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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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 디지털 동아출판의 질의응답 내용을 통해 궁금증과 불편사항을 손쉽게 찾아보세요.

  • [설치 관련]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너무 오래 걸려요.
    고객님, 용량이 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와이파이 환경에 따라 다운로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에서 끊김 없이 받으셔야 데이터 다운로드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애플 앱스토어]는 아이튠즈를 통해서, [KT 올레마켓] [SK 티스토어]의 경우 PC 매니저로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 더욱 빠르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3G
    로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 다운로드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가 가능하더라도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 [작동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실행이 되지 않아요.

    고객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실 때 와이파이의 끊김은 없으셨는지요? 와이파이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데이터가 제대로 다운로드되지 않아 애플리케이션이 꺼지거나 검색 시 튕기는 문제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일단 삭제하시고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설정>응용프로그램관리]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은 부과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다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새롭게 다운로드 받으실 때 용량이 큰 사전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PC를 통한 다운로드를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 [사용환경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와이파이 환경이어야 하나요?
    고객님, 첫 설치 시에만 와이파이 환경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한 번 다운로드 받으시면 와이파이 환경이 아니라도 언제 어디서나 저희 두산동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G로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 다운로드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가 가능하더라도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 EBS와 무협지존, 판타지게이트, 핑크로맨스는 신규 데이터 다운로드 시 짧은 순간이나마 네트워크에 접속해야 합니다.
  • [결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 실수로 삭제해 버렸어요. 다시 사용하려면 추가로 돈을 지불해야 하나요?
    안심하세요, 고객님. 한번 구입하신 애플리케이션은 삭제했더라도 구매 내역이 있다면 무료로 다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앱스토어]의 경우 고객님의 계정에 들어가서 구매내역을 확인하시고 구매한 내역이 있으시다면 결제를 눌러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안내창이 뜹니다. , 유니버셜 버전을 지원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이라면 폰과 패드의 요금이 각각 청구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
    구글, 티스토어]의 경우에도 결제내역을 확인하시고 결제한 내역이 있으시다면 재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올레마켓]의 경우에는 구매내역을 통해 무료로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나 유효기간 또는 횟수가 초과되었다면 다시 구매해야 가능합니다. , 어느 마켓이든지 재 다운로드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관련] 애플리케이션 환불을 하고 싶어요.

    고객님,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어느 마켓에서 구입하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앱스토어]의 경우 고객님의 계정에서 직접 [계정>구매내역>문제리포트]의 경로로 환불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구글마켓]의 경우 15분 이내에 휴대전화의 [안드로이드 마켓內 애플리케이션> 환불할 애플리케이션 선택> 제거]의 경로로 구입한 내역을 반환하면 전액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15분이 지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저희 두산동아에서 환불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 구매 시의 구글 오더넘버를 보내주시면 바로 환불 처리 해드리겠습니다.
    [
    티스토어] [올레마켓]의 경우 해당 스토어의 고객센터에서 환불 관련 업무를 관리하고 있어 저희에게 권한이 없습니다. 고객센터는 티스토어(1699-0010), 올레마켓(1588-0010), 또는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번 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치명적 오류가 아니라 고객님의 단순한 변심의 경우에는 환불을 거절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한 구매 당부 드리겠습니다.
  • [결제 관련] 앱스토어와 구글 마켓에서 결제를 했는데 1$가 추가 결제 되었어요.
    고객님, 앱스토어에서는 첫 구매 시 카드의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1$가 과금 됩니다. 하지만 사용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이 되면 환불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니 걱정 안 하셔도 되세요.
    참고로 환불에 관한 모든 사항은 앱스토어에서 관리하고 있고 저희 두산동아는 콘텐츠만을 제공하고 있으니, 결제 및 환불 문의는 앱스토어의 [계정>문제리포트]로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 [구매 관련] 애플리케이션 구매 내역을 알고 싶습니다.

    고객님, [앱스토어, 구글 마켓]의 경우 계정에 접속하시면 구매내역이 있으니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레마켓, 티스토어]의 경우 해당 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마이페이지>구매정보>구매내역]에서 구매 정보 확인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구매 관련] 기존에 쓰던 휴대폰 기기를 바꿨는데 원래 쓰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는 없나요?
    고객님, 구입하신 애플리케이션이 어느 마켓에서 구입하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새로 구입하신 단말기가 안드로이드 마켓만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단말이라면 앱스토어에서 구매하신 애플리케이션은 사용하실 수 없으며 새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만약, 바꾸신 단말기가 모두 안드로이드 마켓을 지원한다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계정에서 다시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 마켓과 더불어 애플리케이션마다 지원하는 OS와 기기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 [구매 관련] 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두 개를 다 갖고 있는데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따로 구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고객님. 만약에 고객님께서 구입하시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유니버설 버전” 이라면 한 차례의 구매로 아이폰과 패드 두 기기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한 번만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기기 관련] 다운로드 받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이 있는데 지원기기가 아니라고 합니다.
    고객님,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지원 기기에 대해서는 저희 두산동아에서 결정하는 바가 없으니 해당 이동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건의해 주세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마켓의 경우 기기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지원기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저희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셔서 환불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 구매 시 지원단말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해 주세요.
    지원 단말은 안드로이드 마켓 내의 애플리케이션 이름 하단에 위치하니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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